“一带一路”自身的生命力-1
'일대일로'자체의 생명력-1
357字
2019-12-24 20:25
66阅读
火星译客

‘일대일로’ 주창이 제기된 이후, 이는 일종의 실천, 조직과 이론으로 발전하여 본연의 생명력을 가지게 되었다.2.0단계에서는 특히 3가지 문제를 고민해야한다. 

“一带一路”倡议提出后,其变成一种实践,变成一种组织和理论,本身具有生命力。2.0 版尤其要思考 3 个问题:

첫째는 미국과의 관계, 둘째는 어떻게 세계의 불확실성 요소를 대응 할 것 인가. 셋째는 어떻게 미래 전망적인 사고 방식으로 더 멀리 기획하느냐 이다.

一是和美国的关系;二是如何应对世界的不确定性;三是如何以前瞻式的方式思考更长远的规划。

1.   중미협력은 기반시설의 연맹부터 시작

  1. 中美合作,从基础设施联盟做起

‘일대일로’의 주창으로 미국의 세계적인 영향력은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다. 미국이 비록 ‘일대일로’에 가입은 하지 않았지만 실질적인 협력에서 미국 기반시설의 건설이 필요하다. 

“一带一路”倡议使得美国在世界上的影响力不断下降。美国虽然没有加入“一带一路”,但在实际合作中,美国有基础建设的需求,

중미양국이 ‘글로벌 기반시설 연맹’을 설립하여 전세계를 연결하고 통하게 하는 데 있어 윈윈할 수 있겠는가? 이러한 연맹속에서 전세계를 다스리는 난제 해결에도 도움이 될 수있다.

中美两国可否成立“全球基础设施联盟”,以此促进全球的互联互通等以实现共赢?在这个联盟中,可以为全球治理的难题提供帮助,

 예를 들어 아프가니스탄의 테러, 마약 등 고질병을 해결하는 것은 미국 국가의 안전과 전략에도 도움이 된다. 중국과 미국의 갈등으로 보이는 부분이 사실 서로가 협력할 수있는 분야이기도 하다.

比如解决阿富汗的恐怖、毒品等顽疾,对美国的国家安全和战略也有帮助。中美看起来冲突的地方,恰恰是合作的领域。

그러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협력 하는가? 해상 질서, 기후문제, 해상 운수, 해상 물류, 해상 친환경, 해상 과학등이 있다. 미국은 해양으로 나라를 일으켰지만 중국의 현대 해상시스템 건설은 이제 막 시작 단계여서 미국을 많이 따라 배워야 한다. 

具体怎么合作?有海上秩序、全球气候、海上运输、海上物流、海上环境保护、海上科学等。美国靠海洋立国,而中国建设现代海洋体系才开始,需要向美国学习。

비록 미국이 세계에서 해역 면적이 제일 큰 나라이기는 하지만 지금의 항모, 군사기지가 제일 선진적인 질서 배치는 아니라고 본다. 중국 동방의 지혜가 필요하고 중국은 G20혹은 구역 조직내에서 통합 지원을 할 수가 있다.

美国虽是世界上最大海域面积的国家,但如今航空母舰、军事基地已经不是最先进的秩序安排了,需要中国东方的智慧,中国可以在 G20 或某些区域组织内统筹协调。

行业 文化
标签
举报
0 条评论
评论不能为空